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 판매량과 글로벌 폴더블 스마트폰 판매량의 베엔(Venn) 다이어그램이 놀라울 정도로 단일 원 합병을 눈앞에 두고 있다. 2020년 마지막 분기에 걸쳐 이 회사의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주력 제품군은 이 부문에서 전체 매출의 약 91%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 전망에 꽤 오랫동안 강세를 보이고 있는 업계 관측통 DSCC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 모든 것이 다이다.
폴더블폰의 리더십이 터무니없이 논쟁의 여지가 없는 수준(혹은 그 때문인지)에 도달하면서 삼성은 어떤 의미에서 재편성하고 있다. 즉, 동사는 최근 2021년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를 같은 소식통대로 3분기까지 모두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처음에 소문보다 두 달 정도 늦어질 것이다.
삼성은 올해 1,000%의 성장 한도를 깰 수 있을까?
우리는 이미 삼성의 2021년 폴더블 스마트폰 계획에 대해 꽤 많이 들었다. 예를 들어, 오늘 보고서는 올해 더 저렴한 갤럭시 Z 플립3가 출시되었다는 최근의 소문과 함께 자세히 다루고 있다. 구부러질 수 있는 화면을 가진 모바일 기기는 여전히 주류에서 다소 멀어지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한국은 판매 면에서 이러한 유형의 단일 최대 시장으로 남을 것이 거의 확실시된다.
2020년이 지구상의 모든 전자제품 공급망의 문턱에 남겨진 물류상의 악몽을 고려하면, 삼성이 일을 서두르지 않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강력한 입장을 감안할 때 갤럭시 폴드 대란과 같은 또 다른 조기 출시를 기대하기는 무리일 것이다.
DSCC의 예상치를 살펴보면, 이번 로드맵 푸시백의 가장 큰 실행 가능한 단점은 삼성이 2021년 4분기 폴더블 출하량에서 마법 같은 1000% 성장률을 치지 못할 수 있다는 점이다. 950%만 하면 됩니다. 심각한 것은, 비록 그것의 부문 지배력이 그렇게 두드러지지는 않았다 하더라도, 이것은 우리가 보고 있는 비교적 작은 시장이며, 올해 연간 총 500만개의 수출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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