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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삼성은 2020년에 세 번째로 큰 스마트워치 브랜드였다.

by issuse_teller 2021. 3. 6.

삼성은 타이젠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우수한 스마트워치를 만들지만 스마트워치 시장점유율에서는 여전히 3위다.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시장점유율은 2020년 3·4분기에 증가했지만, 2020년 풀연도에 있어서는 여전히 3위를 기록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한국 회사는 2020년에 910만 대의 스마트워치를 출하했다고 한다. 이에 비해 애플은 지난해 애플워치SE와 애플워치 시리즈6의 매출에 힘입어 3390만대를 출하했다. 쿠퍼티노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최초의 애플워치를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스마트워치 브랜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화웨이는 2020년 1110만대의 스마트워치를 출하해 출하량이 26% 늘었다.

2020년 4분기 애플의 점유율은 다른 기업의 매출을 잠식하면서 40%로 향상되었다. 삼성의 시장점유율은 2020년 2분기 7%에서 2020년 3분기, 4분기 10%로 개선됐다. 해가 저물면서 화웨이의 스마트워치 시장 점유율은 8%로 떨어졌다. 지난해 스마트워치 시장은 COVID-19 전염병의 영향으로 1.5% 성장에 그쳤다. 올해 스마트워치의 평균 판매가격이 개선될 전망이다.

삼성은 2020년 갤럭시워치3를 출시했고, 국내 기업은 올해 말 구글 웨어 OS 운영체제로 전환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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