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1 시리즈는 출시 첫 달 내내 잘 팔려나가며 강력한 데뷔작이 불량품이 아님을 입증했다. 삼성은 모국에서 특히 강한 모멘텀을 누리고 있는데, 이는 놀랄만한 일이 아니다; 한국은 분명한 이유 때문에 항상 가장 충성스러운 주력 시장 중 하나였다.
출시 4주 만에 갤럭시 S21의 판매량이 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새로운 업계 추적 자료에 나타났다. 갤럭시S21, 갤럭시S21+, 갤럭시S21 울트라는 이미 극동 국가에서 총 59만 대를 판매했다.
삼성은 어떻게 2021년 2분기에도 이러한 자극을 지속할 수 있을까요?
여기에 삼성의 마지막 주력 세대가 더 나은 데뷔 달을 보낸 것은 갤럭시 S8 제품군이 더 많은 인기를 끌었다. 2017년 라인업은 출시 첫 4주 동안 약 62만 건의 국내 판매를 기록했다.
삼성의 주력 제품들의 도입 가격을 적극적으로 낮추기로 한 결정은, 심지어 갤럭시 S21의 초기 수명 주기에도 올바른 조치인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21의 기본 모델이 전체 월 1회 판매량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하고 있다.
삼성이 올해를 승리로 시작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는 것은 절제된 표현이 될 것이다. 이는 지난해 세계 스마트폰 성장 경쟁에서 두 번째로 큰 패배자로 선정되었다는 사실에서 잘 드러난다. 그리고 첫 번째는 제재에 목을 매고 있는 화웨이였기 때문에, 2위부터 꼴찌까지를 한 것은 삼성이 경쟁사들에 비해 더 나쁜 짓을 할 수 없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긍정적인 측면에서는 갤럭시S21 제품군이 연말 이전에 달성할 가능성이 높은 완전 복구의 길에 확고히 서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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