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최근 자사 휴대전화가 앱과 게임의 성능을 인위적으로 떨어뜨린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논란이 일자 공식 대응에 나섰다. 놓치신 분들께는 삼성 기기의 GOS(Games Optimization Service) 기능이 1만 개 이상의 앱에서 CPU와 GPU 성능을 제한하고 벤치마크 앱이 기기의 최대 전력을 사용하도록 할 뿐 고객들의 반응이 좋지 않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삼성은 우리가 의심했던 것처럼 앱이나 게임을 장기간 사용할 때 기기 과열을 막기 위해서라고 말한다(배터리 수명도 고려 사항으로 가정한다). 그러나 삼성은 가까운 미래에 시행할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 이 솔루션은 기본적으로 GOS(갤럭시 기기에 사전 탑재되는 게임 부스터 앱을 통해)가 다른 무엇보다도 성능을 우선시하도록 강제하는 너드 버튼이다.
다만 삼성이 여기서 무엇을 의미하는지 조금 헷갈린다. 갤럭시 기기의 게임 부스터 앱에는 이미 기기가 성능이나 배터리 수명을 우선시할지, 아니면 둘 사이에서 균형을 맞출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또한 사용자가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조절하지 않으려는 모든 앱과 게임에 대해 성능 옵션을 수동으로 선택해야 합니까, 아니면 모든 것에 대해 조절을 완전히 제거하는 장치 전체 설정이 되어야 합니까?
앞으로 더 많은 세부 정보를 얻고, 삼성이 실제로 필요한 변화를 통해 고객이 기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아래 사항에 대해 삼성이 제시한 대략적인 번역문을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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