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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화웨이와 마찬가지로 샤오미도 삼성에 실질적인 위협이 되지 못할 수 있다.

by issuse_teller 2021. 12. 18.

샤오미는 애플뿐만 아니라 삼성의 시장 지배력에도 위협이 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중국 OEM이 시장 선두주자의 역할이 충분치 않을 때까지 삼성의 점유율을 잠식할 것인가? 아무리 확신해도 지나치지 않다. 결국 무역 금지가 브랜드를 망각으로 몰아넣기 전에 화웨이가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안에 위협의 수위가 높아졌지만, 화웨이가 실패하고 삼성을 몰아낸 곳에서 샤오미가 성공할 수 있을까.

시장 분석가 카운터포인트 리서치가 파악하려는 내용이다. 샤오미의 결론은 샤오미의 성장이 우연이 아니거나 다소 우연적이었다는 것이다. 샤오미는 삼성의 베트남 생산 이슈로 인해 큰 이익을 보았다. 이는 화웨이의 서부시장 진출과 맞물려 2분기 중국 OEM이 애플을 제치고 삼성에 이어 2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이 승리는 오래 지속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삼성은 영원히 생산 문제에 직면하지 않을 것이고, 이 거대 기술 기업이 생산을 계속하면서 3분기에는 상황이 다소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공교롭게도 그때 애플이 샤오미로부터 2위를 탈환했다.

라이벌은 오고 가지만 삼성이 선두를 지키고 있다.

 

아래 차트에는 2012년 이후 분기별 상위 3개 스마트폰 OEM이 나와 있습니다. 삼성이 엄청나게 지배하고 있는데(S자로 파란색 버블을 표시) 세월이 흐르면서 패턴이 형성된 것 같다.

삼성이 2012년 이후 가장 많이 시장을 주도했다. 애플은 은메달들을 많이 땄지만, 흥미롭게도, 3위가 가장 경쟁이 심했다. 한때는 ZTE에 가려져 있었고, 이후 이전 OEM이 우승할 때까지 한동안 동메달 다툼을 벌였다. 화웨이가 애플의 자리를 몇 분기 동안 빼앗았고, 이제 샤오미가 화웨이를 대신하는 것으로 보인다. 적어도 당분간은.

이 모든 것을 통틀어, 삼성은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선두주자로 남아 있었고, 분석가들은 한국의 거대 기술 기업이 가까운 미래 동안 그 왕좌를 유지할 것이라고 의심하고 있다. 과거처럼 일부 OEM 업체가 삼성을 추월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지배력을 위협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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