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부문에서 애플에 계속 뒤지고 있다고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새로운 논문이 발표했다. 그 자료는 애플이 2021년 2분기에 선두적인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업체로 남아 있는 반면, 삼성은 1년 전보다 더 적은 시장 점유율로 애플을 뒤따랐다는 것을 보여준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최소 400달러가 드는 기기라고 정의한다. 본질적으로, 애플이 지난 12개월 동안 출시한 모든 아이폰은 시장 분석가들에 의해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여겨진다. 반면에, 삼성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저가 시장에서 2,000달러의 고급스러운 접이식 부문에 이르기까지 훨씬 더 넓은 가격대를 포함한다.
어쨌든, 애플은 1년 전 48%에서 2021년 2분기 말까지 57%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삼성의 2021년 2분기 프리미엄 시장 점유율은 22%에서 17%로 떨어졌다.
삼성, Z3 접이식 제품으로 H2 프리미엄 시장 점유율 회복
화웨이는 시장점유율이 17%에서 6%로 크게 떨어졌지만, 잃어버린 화웨이의 점유율을 대부분 차지한 것은 애플이었기 때문에 삼성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각 시장에 관한 한, 애플은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고, 삼성은 북중미, 유럽, APAC 지역, 중동과 아프리카에서 은메달을 땄다.
적어도 시장 감시자에 따르면, 좋은 소식은 삼성전자가 작년 갤럭시 Z 폴드 3와 갤럭시 Z 플립 3를 출시함으로써 하반기에는 시장 점유율을 높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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