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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애플은 새로운 비츠 이어폰을 판매하기 위해 삼성 폰을 사용하고 있다.

by issuse_teller 2021. 7. 4.

애플과 삼성은 광고에서 그다지 미묘한 단서들을 통해 서로의 제품을 잽싸게 다루어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특히 애플은 가장 못생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골라 아이폰과 비교하는 독특한 특징이 있다. 하지만 애플이 미국 아마존에 공개한 새로운 비츠 스튜디오 버즈(폰아레나) 마케팅 자료는 사실상 고급 삼성 갤럭시S21을 사용한다. 애플이 갤럭시S21을 소품으로 삼은 것은 마케팅 측면에서도 일리가 있다.

AirPod와 달리, Beats Studio Burds 무선 이어폰은 Apple 에코시스템에 속한 사람들로만 구성된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사용자에게 어필하기 위한 것입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이 유일한 진짜 경쟁자인 만큼 애플은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싶어하고 삼성 마니아들은 시작하기에 좋은 곳이다. 이 광고가 삼성 사용자 한 명이라도 갤럭시 버즈 프로나 다른 삼성 오디오 제품보다 비트스튜디오를 선택하도록 설득한다면 캠페인은 대성공이다.

또 삼성 생태계의 사용자들에게 애플로 전환하라는 미묘한 메시지를 던지기도 한다. 단순한 "이 새로운 비츠 스튜디오 버드 멋져 보이죠?" 서브텍스트는 쉽게 "이것들이 갤럭시 S21과 잘 어울리지만 아이폰과 더 잘 어울릴 것"으로 바뀔 수 있고, "새로운 아이폰을 축하해요, 애플이 당신을 위해 준비한 다른 것이 있나요?"로 바뀔 수 있습니다. 애플은 오래 전만 해도 사용할 수 있었던 단순하지만 효과적인 기술이지만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비하하는 방식을 택했다.

Beats Studio Buds Galaxy S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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