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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인도 스마트폰 시장 위축에 샤오미 추격에 복귀

by issuse_teller 2021. 2. 24.

삼성과 샤오미의 치열한 인도 경쟁은 2020년 4분기에도 계속됐지만, 우리가 이전에 보았던 것보다 조금 더 느린 속도였다. 새로운 업계 자료에 따르면 샤오미는 지구상에 스마트폰 성장을 위한 마지막 보루 자리를 되찾았다. 마지막으로 중국처럼 중국에 대해 잊는다면, 그것은 바로 삼성을 잊는다.

성장률 면에서 2020년 마지막 3개월 동안 인도에서 삼성과 샤오미 모두 1년 전보다 더 나빠졌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각각 4와 6% 포인트 상당의 증기를 잃게 되었다고 IDC는 보고한다. 시장 자체는 몇 년 만에 처음으로 1.7% 감소해 지난 한 해 동안 1억 5천만 대에 그쳤다.

삼성은 봄까지 선두를 탈환할 수 있습니까?

삼성은 지난 3개월 동안 샤오미에 대해 중국 베이징 소재 경쟁사보다 1%만 많은 약 24%의 스마트폰 판매량을 차지하며 포토마무리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샤오미는 지난 분기 동안 삼성의 17%에 비해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의 27%를 점유하며 지배적인 방식으로 돌아왔다.

물론 삼성은 이윤이 우려될 정도로 다른 차원에서 영업을 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 고도로 포화상태에 이른 이 산업의 마지막 국제 전쟁터로서, 인도가 스마트폰 제조사들에게 주는 유혹은 두세 번의 실적 호조를 넘어서는 것이다.

이것은 그렇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인도의 스마트폰 시장은 경쟁이 극도로 치열해서 남아시아 국가의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어느 누구에게도 충성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단지 그들이 다음에 스마트폰을 살 때 가장 관대한 거래를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 관점에서 그것은 거의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삼성은 4억 4천만 명의 잠재 고객과 숫자를 셀 수 있는 나라에서도 스마트폰의 가치에 대한 개념을 다시 생각해 볼 여유가 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사실, 오늘 아침에도 그랬습니다. 메가픽셀당 3.70달러는 어떻게 들립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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