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국가에서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중국 브랜드에 빼앗기고 있다. 2020년 4분기에 한국 회사는 샤오미에게 인도에서의 위치를 빼앗겼다. 이 회사는 현재 동남아 4개국 1위를 또 다른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에 빼앗긴 것으로 알려졌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은 2021년 1분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4개 국가에서 1위 자리를 잃었습니다.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이 회사의 시장 점유율은 2020년 1분기에 22%에서 2021년 1분기에 19%로 떨어졌다. 오포는 22%의 시장점유율로 이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4개국에서 총 2,700만 대의 스마트폰이 출하되었으며, 전년 대비 34%의 성장률을 보였다.
보고서는 삼성의 출하량이 전년 대비 20% 증가했지만 여전히 1위 자리를 잃었다고 밝히고 있다. 3, 4, 5위는 중국 기업들도 인수했다. 비보는 16%의 점유율을 보였고 샤오미와 리얼미는 각각 13%와 1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애플은 시장점유율 6%로 이들 동남아 4개국에서 6위를 차지했다.
삼성은 지난 1년 동안 중급 스마트폰을 많이 출시해 시장점유율 향상이 기대된다. 하지만 경쟁사가 갤럭시 스마트폰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더 나은 사양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국 브랜드에 대한 시장 점유율은 여전히 떨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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