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21은 연말을 앞두고 빛을 보지 못할 수도 있고, 시리즈 팬들이 이번 사태의 전환에 실망할 수도 있지만, 이 또한 전화위복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삼성이 자사 주력 제품의 인지적 가치를 높이고 스마트폰 OEM 업체들의 사업 방식을 말 그대로 바꿀 수 있는 기회입니다.
스마트폰 시장은 가장 변덕스럽고 과도한 기술 분야 중 하나일 것이다. 솔직히 말하면, 때로는 OEM 업체에서 자사의 모든 것을 위해 투자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어떤 이유에서든, 모든 사람들이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플래그십 폰은 12개월 혹은 그보다 더 빨리 출시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이 더 저렴해지지 않고 있다.
삼성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 회사는 지난 수년간 6개월마다 새로운 플래그십 폰을 출시해 왔으며, 모두 두 개의 플래그십 라인업, 즉 갤럭시 S와 갤럭시 노트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 회사는 갤럭시 Z 폴드와 Z 플립이라는 세 번째와 네 번째 플래그십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삼성의 포트폴리오가 지금보다 더 바빠진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제는 구조조정을 해야 할 때일지도 모른다. 갤럭시 노트 21의 출시가 지연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이것의 시작을 의미할 수 있으며, 우리는 삼성이 다른 OEM 업체와 달리 고객의 시간과 자원을 소중하게 여기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기회를 이곳에서 가질 수 있다고 믿는다.
$1,000 이상의 플래그십이 12개월 후에 대체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제 생각에 이것은 현재의 모바일 업계의 가장 큰 모순 중 하나입니다. 플래그십 폰은 출시 당시 크리에이터들로부터 이러한 놀라운 포켓 PC와 미래 대비형 투자라는 찬사를 받고 있지만, OEM 업체들은 6개월 내지 12개월 후 후속작이 발표될 때 그들의 발전된 (때로는 최소의) 모습을 과시하는 것을 결코 주저하지 않고 성능을 끌어낸다.
즉, 모바일 시장은 새로운 모델이 진열대를 치고 출하량 수치를 계산하기 위해 12개월 이하마다 의도적으로 자신을 평가 절하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렇다면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글쎄요, OEM 업체와 삼성이 이 문제를 아직 해결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고 가정할 때, 해결책은 매년 새로운 갤럭시 S와 갤럭시 노트 모델의 출시를 중단하고, 대신 두 시리즈에 대한 2년간의 출시 일정을 상쇄하는 것으로 전환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1은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갤럭시S22는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갤럭시노트22는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렇게 하면 삼성은 일석이조이다. 이 회사는 비록 매번 같은 시리즈가 아니더라도 기술적으로 12개월마다 한 대씩 새로운 플래그십을 출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갤럭시 S와 노트 후속편을 1대씩 2년 동안 개발하는 데 주력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보다 나은 설계, 보다 야심차고 미래를 대비한 하드웨어, 그리고 모든 새로운 모델에 대한 인식된 가치가 향상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고객들은 그들의 최근 구매가 적어도 24개월 동안은 대체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경쟁 회사의 제품보다는 새로운 갤럭시 S/노트 플래그십을 구매하고 싶어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모든 Sam Mobile 팀원들은 모바일 기술과 특히 삼성 제품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발표를 할 때마다 매우 흥분됩니다. 물론, 새로운 발표를 할 때마다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그런 점을 염두에 두고 12개월간의 주력함 발사 주기가 너무 짧다고 주장하기 위해 뉴스 웹사이트로서 우리 자신의 이익에 반한다고 말할 수 있겠지만, 우리는 삼성이 모범을 보일 필요가 있다고 믿는다. 이 회사는 매년 훌륭한 플래그십을 만들 수 있는 OEM에서 고객의 지갑을 모욕하지 않고 모바일 공간에서 전례 없는 가치를 제공하는 모바일 회사로 이미지를 성장시킬 것입니다.
물론, 가능한 한 빨리 최신의 최고의 기술로 업그레이드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고, 그들이 매년 갤럭시 S와 노트 라인업을 오가려 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24개월의 출시 일정에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다. 특히 S펜이 갤럭시S 제품군에 추가되면서 예전보다 전환이 쉬워졌다.
매년 갤럭시S와 노트 라인업이 겹치지 않고 더 느린 플래그십 릴리스로 인해 고객과 삼성의 이미지가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동의하십니까? 아니면 현재의 모바일 환경과 다음에 어디로 향해야 할지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계신가요? 아래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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